&꿈꾸는 카사비앙카 (황금사과 OST) - 적우(본명: 문 유경) &꿈꾸는 카사비앙카바다와 맞닿은 그곳에 붉은빛에 부겐빌레아 그대를 기다리네 잊지못할 그이름 그댈찾아 길을 나서면와인빛에 그날의 바다 나처럼 울고있네석양은 물드는데 그댄 어디쯤 있나늦은아침이오면 그대 내일은 오시려나 추억의 카사비앙카 눈물의 언덕이 되어 그리움을 간직한채로 아련한 꿈을꾸네석양은 물드는데 그댄 어디쯤 있나 늦은 아침이오면 그대 내일은 오시려나꿈꾸는 카사비앙카 바다와 맞닿은 그곳에붉은빛에 부겐빌레아 그대를 기다리네 오늘도 기다리네

목소리 정말 분위기 있죠? 왠지 깊은 연륜 같은 것도 느껴지죠. 가수는 적우(赤雨 ‘붉은 비:Red Rain')로, 본명은 문유경. 1977년생. 무명가수로 10년 가까이 강남의 카페와 클럽 등에서 노래를 하며실력을 인정받은 여가수로, 2004년세인들의 많은 관심 속에 <Chocolate>이란데뷔 앨범을 발표하고,얼마 후 리메이크 앨범 <잃어버린 전설>을 발표하면서주목을 받습니다.

재즈와 스윙, 보사노바, 프렌치 팝 등 여러 음악 스타일이 혼합된 이른바 라운지 음악의 선두주자이기도 하다네요. 지금 듣고 계신 '꿈꾸는 카사비앙카'는<황금 사과>라는 TV 드라마주제곡으로 삽입되면서 유명해진 곡입니다.Vicky Leandros란 가수의 곡을 리메이크한 앨범 <잃어버린 전설>에 마지막 곡으로 수록되어 있는 곡입니다.


쌍떡잎식물 이판화군 중심자목 분꽃과의 한 속.

학명Bougainvillea

분류분꽃과

원산지남아메리카

크기높이 4∼5m

덩굴성 관목으로 남아프리카가 원산이다.

13종 내외가 알려져 있고 그 중에서 2종이 주로 재배된다.

부겐빌레아(B. glabra)는 브라질 원산으로서 높이 4∼5m 자라고 곧은 가시가 있다.

잎은 어긋나고 달걀 모양이며 가장자리가 밋밋하고 광택이 있으며 털이 없다.

꽃은 4월에서 11월까지 연중 피고 총상꽃차례를 이루며 3개의 포에 싸인다.

포는 자줏빛이고 아름답기 때문에 꽃처럼 보이며 그 안에 들어 있는 꽃은 작고 눈에

잘 띄지 않는다.

털부겐빌레아(B. spectabilis)는 이와 비슷하지만 잎에 털이 많다.

많은 품종이 있으며 한국에서는 온실에서 재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