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네비와 관계된 일화 하나 소개합니다.

차량에 네비가 있는데 보통 '전화번호부'를 네비에서는 '주소록'이라 부르는데 스마트폰에 있는 걸 네비에 다운받아 입력시켰더니 같은 사람이 두 개씩 떴습니다. 스마트폰에는 분명히 한 개씩만 나오는데 답답해서 차량네비as센터에 물어도 보고 스마트폰 as센터에 물어도 보았지만 서로 상대에게 전가시켰습니다.

그래서 직접 해결하려고 스마트폰 홈페이지에 들어가 '데이터매니저'를 다운받아 스마트폰을 연결시키고 왜 두 개씩 표시되는지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문제는 스마트폰에 새 전화번호를 추가 입력할 때는 “google 연락처의 메일주소 아래쪽에 입력하게 되어있는데 새 번호를 저장한 후 다시 연락처 공유를 설정하면 메일을 하나 더 추가하게 되고 그러면 메일이 두 개가 되어 메일 하나마다 이름이 하나씩 있으므로 메일이 두 개이므로 차량네비에 두 개씩 나오는 것이었습니다.

해결방법은 연락처 하나 혹은 여러 개를 범위설정하여 삭제할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 필요하지 않은 한쪽 메일에 있는 것 전부를 삭제한후 네비에 다시 다운받으니 하나만 나타났습니다. 매니저를 이용하면 주소록을 편집하거나 나중을 위해 전화번호부를 인쇄해둘 수도 있어 편리합니다.

처음 매니저를 띄우면 이게 뜨는데 좌측하단 휴대폰연결 버튼을 클릭해서 연결하면 됩니다.


매니저캡처.PNG

 

매니저에서 휴대폰(실제로 스마트폰)을 연결한 후 상단의 전화번호부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오른쪽에 보듯이 이멜 주소가 있고 하단에 폰그룹과 유심그룹이 있습니다. 우측부분이 스마트폰에 있는 전화번호부인데 이걸 피씨로 옮겨놓아도 나중 전화부가 실수로 없어졌을때 스마트폰에 다시 입력시키면 되고 인쇄출력을 할수도 있어 참고해도 됩니다.
 

이멜주소 오른쪽 역삼각형을 눌르면 또다른 이멜 주소가 있을수 있는데(물론 자신이 공유하면 나중 전화번호가 실수로 사라졌을때 편리하지 않을까 하는 맘에서 공유하지만) 이멜은 하나만 있는게 좋겠습니다. 피씨로 옮긴다지만 좌측으로 옮겨져 언제나 볼수있게 해준다는 뜻이지 피씨의 어느 부분에 저장되는게 아니라 피씨를 부팅해서 매니저만 띄우면 스마트폰을 연결하지 않고도 언제나 볼수있다는 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