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대인이라면 한국의 위기 어떻게 극복할까

 현 교수님의 페이스 북에 올린 글입니다.

(제1회)
현용수 박사(한국쉐마인성교육운동본부 본부장)


며칠 전 대한민국의 상황을 걱정하여 한국의 혼란을 가정에 비유하여 현재 대통령의 얼마 남지 않은 임기를 마치도록 하는 것이 좋겠다고 썼습니다(저의 글과 댓글들 참조). 의외로 많은 분들이 공감해 주시고 다른 방에 퍼 날라 감사합니다. 한 편 이글에 반론을 제시하신 몇 분도 계십니다.

그래서 제가 유대인 자녀교육 전문가인데도 불구하고 저의 의도를 명확하게 하기 위하여 두 번째 글을 3회에 걸쳐 연재합니다. 한국의 상황이 워낙 위급하여 유대인이라면 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할까를 생각하면서 씁니다.

(참고로 저는 한국의 가정과 교육을 살리기 위하여 유대인을 모델로 하여 ‘인성교육과 쉐마교육’에 관한 저서들을 30여권 저술한 IQ-EQ 박사 현용수입니다.)

첫째. 유대인은 이스라엘 국가 전체뿐만 아니라 전 세계 유대인을 한 가족이란 개념으로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 사람이 아파하면 전 세계 모든 유대인이 그의 아픔을 함께 나누며 아파합니다. 그래서 유대인이었던 바울은 “너희가 짐을 서로 지라. 그리하여 그리스도의 법을 성취하라”(갈 6:2)고 했습니다.
그래서 필자도 대한민국을 한 가정에 비유한 것입니다. 그래야 전 세계 한국인 디아스포라가 한 가지 정체성으로 일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둘째. 저는 현재 대통령과 측근들의 범법 행위들을 용서하자는 말을 하지 않았습니다. 화가 치밀어도 국익을 위해 참자고 했습니다. 그들의 죄가 들어나면 엄정하게 처리해야 합니다. 다른 역대 대통령의 측근들도 모두 법의 심판을 받은 것처럼 그들의 죄도 정의를 세우기 위해 예외를 두면 안 됩니다. 그리고 용서는 각자 알아서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국가적인 사건이기 때문입니다.


셋째. 만약 대통령이 촛불 시위로 하야했다고 가정합시다. 누가 가장 손해를 보고 누가 가장 웃겠는지 생각해 보신 적이 있습니까? 유대인은 항상 유대민족과 국익을 먼저 생각합니다.


현재 상황을 1) 외교적인 면에서, 2) 안보적인 면에서, 3) 경제적인 면에서 그리고 4) 세계열강들과 경쟁적인 면에서 살펴보겠습니다.

1) 외교적인 면에서, 대통령이 하야하면 미국에 트럼프를 만나러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차기 대통령 후보로 부각된 김무성 선생이나, 문제인 선생, 안철수 선생, 혹은 박지원 선생을 보내야 합니까? 아니면 그래도 현직 박근혜 대통령을 보내야 국익에 보탬이 됩니까? 물론 현직 대통령이겠지요.


2) 안보적인 면에서 누가 가장 확실한 북한의 도발에 대처할 수 있겠습니까?

지난 번 38선 지역의 지뢰 사건 후 한국군은 대북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그 때 김정은이가 시한을 정하고 그 때까지 대북 방송 스피커를 철수하지 않으면 스피커를 정 조준하여 타격하겠다고 협박했습니다.


그 때 대통령은 그 협박을 무시하고 스피커를 철수하지 않겠다고 선언했습니다. 그 결과 북쪽에서 먼저 협상하자고 손을 내밀며 다가섰습니다. 협상 결과는 북에서 유감을 표하고 다시는 그런 일이 없이하겠다고 했습니다. 휴전 이래 이런 대성공의 통쾌한 협상은 거의 없었습니다.

만약 좌파 정권 같았으면 어떻게 했겠습니까? 짐작컨대, 남한 군이 지뢰 도발을 당하여 큰 피해를 입었는데도 불구하고, 벌벌 떨면서 그가 명령한대로 기한 전에 스피커를 내리고 돈이나 쌀을 왕창 퍼다 주지 않았겠습니까?

이에 대해 보수들이 반발하면 그들은 상투적으로 자주 하는 말이 있었습니다. “그럼 전쟁하자는 얘기냐?”입니다. 이것이 무슨 나라입니까? 전쟁을 할 사건을 만들었으면 전쟁도 해야 할 것 아닙니까? 현재 북한이 남한 정부를 우습게보지 못하게 만든 것은 박근혜 정부의 가장 잘 한 일일 겁니다.

만약 대통령이 촛불 시위로 하야했다고 하면 누가 가장 웃겠습니까? 북한일 겁니다. 그들이 바라는 남한의 위기를 틈타, 곧 남한을 공산화할 수 있는 기회가 왔다고 기뻐할 겁니다. 따라서 하야를 외치는 분들은 넓은 의미에 적을 이롭게 하는 이적행위가 아닐까요?

유대인이라면 한국의 위기, 어떻게 극복할까
(제2회)

현용수 박사
(한국쉐마인성교육운동본부 본부장)


3) 경제적인 면에서 현재의 경제 상황은 비상시국입니다.
특히 조선업이나 한진해운의 뒤 처리는 매우 시급한 시기에 있습니다. 그들에게 빨리 수혈을 하지 않으면 기업이 해체되는 것은 물론이고 수십만 노동자 가족들이 엄동설한에 거지가 될 판입니다. 모든 것들은 때가 있습니다.

농부가 모를 심는 때를 놓치면 한해 농사를 망치는 것처럼….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현재 대통령이 처리하는 길이 가장 빠릅니다.

만약 해결이 늦어지면 수백조의 공적 자금이 더 들어가게 될 것이고, 그 돈은 국민의 혈세로 충당될 것이란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 물론 촛불 시위를 하는 국민도 포함됩니다.

잠시의 감정 조절을 하지 않아 이런 큰 손해를 받아도 됩니까? 그래서 국민이 똘똘해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유대인은 이런 교육을 ‘슈르드’(Shrewd)교육이라고 합니다. 악인의 꾀에 빠지지 않는 지혜를 뜻합니다(필자의 유대인 아버지의 4차원 영재교육 참조).

현재 국회에 경제 문제를 맡길 수 없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들은 이것들을 해결할 능력이 없어 보입니다. 야당에서 자신들이 추천하는 총리를 책임총리로 임명해 달라는 요구를 하자 여당과 대통령은 즉시 OK했습니다. 그리고 보수와 거리가 먼 야당성향인 국정 교과서도 반대했던 노무현 대통령의 최 측근 참모, 김병준 교수를 총리 후보로 임명했습니다. 그러나 야당은 일거에 반대했습니다.

그래서 대통령은 다시 그들의 요구대로 국회에서 총리를 추천하면 그를 책임총리로 임명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런데 더불어민주당에서 추천하면 국민의당에서 거부하고, 국민의당에서 추천하면 더불어민주당에서 거부할 것을 우려해 결국 추천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박지원 대표는 이것을 두고 “대통령의 승부수, “우린 함정에 빠졌다”고 표현했습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여당인 새누리당에서도 친박 비박의 이해타산으로 뭐 하나 제대로 합의를 이루려면 몇 달씩 걸리는데, 두 야당과 한 여당이 한 인물을 고르려면 얼마나 많은 협상과 시간이 소요되겠습니까? 1년이 넘어도 후보를 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설사 후보를 선정했다고 해도 그를 가만 두겠습니까? 멀쩡한 능력 있는 사람 데려다 바보 만드는 곳이 국회 아닙니까? (물론 아닌 경우도 가끔 있지만)

단언컨대 현재 한국의 정치는 국민을 위한, 더군다나 국익을 위한 것이 절대로 아니라는 겁니다. 오로지 여든 야든 국민을 선동하여 자신들이 차기 정권을 어떻게 쟁취하느냐에 관심이 더 있다는 데 문제가 있습니다. 만약 친박들이 제대로 했다면 오늘의 사태가 오지 않았을 겁니다.

국민들은 이런 정치에 속으면 절대로 안 됩니다. 그들의 말을 믿고 현혹되면 나중에 손해는 국민 자신들이 봅니다. 그래서 국민 각자가 유대인처럼 슈르드해야 한다는 겁니다.

결국 이렇게 책임총리나 내각 제도가 결성되려면 1년 이상이 걸릴 텐데 그 때는 외교, 경제, 혹은 안보가 이미 파탄이 난 후일지도 모릅니다. 그렇다면 현재 1년 정도 임기가 남은 대통령을 그냥 그 자리에 머무르게 하고, 1년 후 차기 정권을 기대하는 것이 좋겠다는 겁니다. 그분의 죄가 가벼워서가 아니라 국익을 위하여 국정의 중단과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함입니다.

유대인이라면 한국의 위기, 어떻게 극복할까
(제3회)

현용수 박사
(한국쉐마인성교육운동본부 본부장)


4) 세계열강들과 경쟁적인 면에서 현재 주변 강대국들은 몇 년 사이에 모두 극보수로 회귀했습니다. 일본, 중국, 러시아, 미국 등입니다. 이제 필리핀도 극보수로 나섰습니다.

보수의 특징 중 하나가 무엇인지 아십니까? 자국 위주와 민족주의가 강하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부정적으로 발전하면 주변국은 배려하지 않는, 그리고 깔보는 ‘국수주의’(chauvinism)가 됩니다.

과거 세계 제2차 대전의 주범국인 독일과 일제가 국수주의에 빠졌었습니다. 이제 대한민국은 그들과 매우 힘들게 상대해야 합니다. 그들은 양보와 관용이 별로 없습니다. 미국 대통령으로 극보수인 트럼프가 선출된 이후 한국이 긴장하는 이유입니다.

그들은 현재 자국의 이익을 최대화하기 위하여 촌음을 아끼며 신경전을 펴며 밤낮으로 뛰고 있습니다. 중국은 인민대회에서 시진핑에게 힘을 모아주는 작업을 마치었습니다. 일본의 아베는 일찍이 정권을 장악하고 전쟁할 수 있는 나라로 헌법을 고치고, 오는 17일 재빠르게 트럼프를 만나러 갑니다. 러시아는 예나 지금이나 상대하기 힘든 나라입니다. 북한은 호시탐탐 남한의 몰락을 획책하고 남한을 공산화하겠다고 위협합니다.

(참조: 이에 반해 한국만 현재 보수를 제압하고 진보가 강세입니다. 그들은 대한민국의 생존을 위해 6.25전쟁이나 월남전에서 목숨을 바쳐 싸웠던 보수들을 ‘수구꼴통’이라는 험악한 키워드를 반복하며 이를 프로파간다로 삼아 매일 언론과 합세하여 반복하여 공격하고 있습니다. 현재 보수 언론들도 그들에게 항복한 느낌입니다.)

이런 시기에 대한민국 국민들은 대통령의 주변 인물들이 아무리 잘못했다고 해도 매일 촛불집회나 하고, 언론들은 주변 인물들에 대한 비리 폭로로 하루 종일 국민들의 감정을 자극하면 되겠습니까?

물론 민주주의 국가에서 국민의 분노의 표출이 모두 잘못됐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문제는 그 표출이 대통령의 잘못한 것을 지적하고 경각심을 주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고, 하야로 이어진다는 것입니다.

그들의 비리는 검찰에 맡기면 안 되겠습니까? 현 검찰이 미덥지 못하다면 대통령도 허락한 특검에 맡기면 될 것 아닙니까? 보수들이 먹지 못하고 굶은 배를 움켜지며 경제대국을 만드는 데는 수십 년 걸렸지만, 그것을 허무는 데는 1년도 안 걸릴 수도 있습니다. 정신 차려야 합니다.

넷째, 맺는 말
앞에서 왜 대통령의 임기를 채워야 하는지를 1) 외교적인 면에서, 2) 안보적인 면에서, 3) 경제적인 면에서 그리고 4) 세계열강들과 경쟁적인 면에서 살펴보았습니다. 따라서 국익을 우선적으로 생각한다면 오히려 대통령이 하야를 한다고 해도 모든 국민들이 이를 말려야 할 판입니다. 대통령 스스로를 위해서가 아니라 자유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서입니다. 국민 각자의 유익을 위해서입니다.

만약 한국 국민이 앞에서 설명한 이유로 대통령의 임기를 채우게 한다면, 현재 한국을 주시하고 있는 전 세계인들은 한국인을 무척이나 존경할 겁니다. 저력 있는 민족으로 볼 겁니다. 만약 야당도 이에 협조한다면 그들은 더욱 존경을 받을 겁니다.

자신들의 대통령이 그렇게 실망을 시켰는데도 여야가 함께 자신들의 국익을 우선시하여 임기를 채우게 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젊은 세대들에게 피맺힌 소리로 충고하고 싶습니다. 우리 보수 대다수는 몇 년 더 살다가 이 땅에서 사라질 겁니다. 붙잡아도 떠납니다. 그렇다면 이로 인해 나라에 빚이 많아지고 경제가 더 엉망이 되면 결국 그 짐은 누가 떠안아야 됩니까? 여러분들이라는 사실을 명심하십시오.

지금 이렇게 잘 사는데도 ‘헬 조선’이라고 아우성성인데 그때는 몇 십 배 더 헬 조선이 될 겁니다. 1960-1970년대처럼 말입니다. 만약 공산주의 정권이 들어서면 그보다 더한 수백 만 명이 굶어죽는 지구상의 최악의 국가가 될 겁니다.

따라서 지혜로운 청년들, 특히 중고생들은 혹시 할아버지 할머니 세대나 교사들이 촛불 시위를 한다고 해도 함께 따라 나설 것이 아니라, 여러분들이 앞장서서 막아야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외쳐야 합니다.

“어른들은 얼마 지나 떠나면 그만이지만, 국가의 혼란으로 인한 국가의 빚더미는 결국 우리가 짊어져야 할 텐데, 제발 이 시간에 국력을 소모시키는 데모 좀 하지 마세요.”


이것이 철들은, 개념 있는 청소년들일 겁니다. 필자가 이렇게 비통한 마음으로 장문의 글을 욕먹을 각오로 쓰는 것도 나를 위함이 아니고 여러분들을 위함이 아니겠습니까?

그리고 어른들과 교사들 그리고 교수님들에게 감히 부탁드립니다.

“제발 미성숙한 청소년들을 정치적이나 이념적으로 나쁜 길로 현혹하지 마세요. 설사 독재정권 때 억울하게 당했다고 할지라도 원수를 갚는 것 대신에 큰마음으로 나라를 먼저 생각하십시오.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말입니다. 후대에 우리가 겪었던 그 지긋지긋한 가난을 물려주지 않으려면 말입니다.”

그래야 여러분이 피를 흘려 성취한 민주화의 공로도 경제성장의 공로와 함께 길이 빛 날 것이 아니겠습니까!

3회까지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족한 현용수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