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져온 이미지임)

터널로 들어가면

위성방송을 잘 보다가도 버스를 타고 고속도로의 터널로 들어가면 꺼져, 참 불편한데 이건 고속버스를 타고 자신이 운전하지 않을 때 얘기고, 승용차로 터널로 들어갈 때면 컴컴한 분위기에 참 기분이 좋지않다. 들어서는 순간 불도 침침해 시야도 잘안보이니 차선도 어둡고 자칫 차가 바깥쪽에 치우쳐 벽면에 부딪히지나 않을까 조바심하며 불안한 맘으로 통과하는데 중앙쯤가면 왠 시끄러운 사이렌소리에 깜짝놀란다. 터널마다 중앙쯤에 사이렌을 틀어 놨다. 사고를 방지한다고 그러는 것 같은데 사고를 방지하는게 아니라 사고나기를 바라는 것같다. 안그래도 잔뜩 긴장하고 터널을 들어가는데 무슨 삐익삐익하면서 요란한 소리가 공간에 울려퍼져 조심을 하는게 아니라 오히려 빨리 빠져나가려 속도를 더내거나 차선을 바꿔서라도 빨리 터널을 벗어나고 싶어 과속사고 날까봐 더 겁난다. 누구 아이디어로 이런 터널안에 사이렌을 울리는지 모르지만 당장 치웠으면 좋겠다.

 

교통전문가들이 전국 각 도시의 교통체계도 차가 소통이 안 되도록 하여 차를 되도록 끌고 나오지 못하도록 했는데, 아무리 차를 못가지고 나오게 해도, 요즘 세상은 차없이는 다닐수가 없는 세상이라 차를 끌고 나올 수밖에 없다. 지금처럼 부정적인 방식으로 좌회전도 금지시키고, 유턴도 금지시키고, 네거리에 동시신호도 하지않고, 어렵게 할수록 차를 안가지고 나와야 되겠다고 다짐하는 것이 아니라 어차피 가지고나온 차량에다 잘 빠지지못하게 한 교통체계 때문에 도로위의 차량만 많아지고 교통사고만 더 날뿐만아니라 교통경찰만 고생시키는 결과를 낳게된다.

 

그래서 지금부터 차근차근

터널안에 사이렌장치도 운전자 놀라게 하지말고 좀 꺼주시고

시내 교통체계도 네거리에 좌회전 할 수 있는데는 좌회전 허용 좀 해주고

유턴도 네거리에 하지말고 2백미터쯤 덜가서 유턴을 만들어 주고

네거리에 가능한한 직진따로 좌회전 따로 하지말고 직좌동시신호로 좀 해주고

제한적으로 시행중인 연동제를 가급적 확대하는 방안으로 검토해주시기 당부한다.

 

 

'건의사항'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호구역이면 어째야 하는데?  (0) 2021.06.18
세면기에서 손씻으려니/ 비누통 놓으려니  (0) 2018.11.03
파란에서 이전 알림  (0) 2012.0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