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가장 좋은 10가지 음식
여름에 가장 좋은 10가지
[대기원보도] 여름철, 생활은 다른 계절에 비해, 세부 사항에 더 많은 주의를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식욕 부진, 위장병이 생기기 쉽고, 신체에 특히 질환이 생기기 쉽다..... 어떻게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까? 생활 속에서 당신은 절대로 10가지의 “최고”를 빼놓을 수 없다.
1. 조미료: 식초
여름 무더위에는 땀을 많이 흘릴 수 있는데, 식초를 먹으면 식욕을 촉진할 수 있고, 식초에는 매우 강한 세균을 억제하는 힘이 있으며, 또 신통한 해독 효능이 있어서, 전염성 위장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또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한다. 여름에 식초를 많이 먹으면, 피로를 해소하고, 왕성한 정력을 유지할 수 있다.
2. 채소: 쓴맛이 나는 채소
여름도 무덥고 습하여, 신기가 상하고 또 비위가 나른해져, 쓴맛이 나는 음식은 기를 보하고 신장을 튼튼히 하며, 비장을 건강하게 하고 습증을 제거하는 작용을 한다. 왜냐하면 쓴맛이 나는 채소 중에는 풍부한 알칼로이드, 아미노산, 고미질, 비타민 및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더위를 식히고, 열을 물리치며, 짜증을 해소하고, 정신을 맑게 하고 위장을 튼튼히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음료: 뜨거운 차
여름은 자주 몸이 피로해 지는데, 이는 칼륨이 부족한 것과 관계가 있다. 녹차의 잎 속에는 칼륨원소가 풍부하여(매 100g당 홍차에 24.1mg, 녹차에 10.7mg함유 ), 갈증을 해소하고 피로를 풀기위해, 여름에 마시면 적합하다. 뜨거운 차가 열기를 식히는 능력은 청량음료보다 훨씬 낫기 때문에, 차를 마시는 것이 가장 좋은 피서방법이다.
영양소: 비타민 E
지나친 일조량, 오존과 피로는, 여름에 자주 만나는 3대 위험이며, 비타민 E는 마침 이 3대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 비타민E를 함유한 음식은, 맥아, 밀기울빵, 호두껍질 유제품 등 음식이다.
보건 조치: 기상과 취침을 정해진 시간에
여름은 일조 시간이 길고, 일찍 동이 트고 늦게 해가 지기 때문에, 늦게 자고, 일찍 일어나는 것이 좋으며, 가급적 정시에 일어나고 정시에 잔다. 정시에 자고 정시에 일어나는 것이 습관이 되면 다양한 생체 리듬이 평온하게 진행된다.
운동: 수영
여름에 하는 수영은 가장 좋은 운동인데, 수영은 전신 운동으로서, 심장, 뇌, 폐, 간 등 모두에게 득이 되며, 특히 혈관에 유익하여, 「혈관 체조」로 알려져 있다.
탕국: 토마토 탕
토마토에는 풍부한 수분이 함유되어, 토마토로 끓인 탕은 영양과 수분을 보충할 수 있고, 새콤하고 달콤한 토마토 탕은 여름에 먹기에 아주 적합하다. 잘 익은 토마토 탕을 식힌 후에 마신다.
옷의 색깔: 붉은 색
붉은 색은 빛의 파장이 가장 길어서, 햇빛 중의 자외선을 대량으로 흡수할 수 있으며, 여름에 피부를 상하지 않게 보호할 수 있다. 면을 재료로 한 혼방의 T 셔츠가 좋다.
육류: 오리 고기
오리는 물에 사는 가금류에 속해서, 먹으면 성질이 냉하고, 몸에 열이 있는 사람에게 적합한데, 열이 많은 사람이 식용하는 동시에 또 여름에 단백질을 섭취하는 최고의 음식이다.
더위를 식히는 용품: 부채
부채를 몸에 지니고, 더울 때면 부채질하는데. 부칠 때 손도 운동을 하여 대뇌를 활성화시킬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