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생활
복은 어디에
zamzari
2023. 10. 19. 14:13
행복하게 살려면 복이 있어야 하는데, 복은 어디에 있길래 내겐 이렇게도 멀리있는 것처럼 느껴질까?!하고 생각할 것이다. 복은 선행에서 오는 것으로, 남에게 이롭도록 베푸는 것이다. 어려운 사람은 도와주고, 외로운 사람에게 따뜻하게 감싸주고, 곤란에 처한 사람에게 힘이 되어주는 것이다. 물질적으로 또는 말로 도움을 주는 것이다.
사람은 살면서 죄를 짓거나 덕을 베풀며 살거나 해야하는데, 죄를 많이 지으면 업력이 가득하고, 선행(덕)을 많이 베풀면, 복이 쌓이게 된다. 복을 많이 쌓으면 몸에 병이 없고, 하는 일이 저절로 풀리고, 마음의 평안을 얻는다. 업을 많이 쌓으면 되는 일이 없고, 사는 것이 힘이 들고, 몸에 병이 생기거나 가난하다.
그럼 복을 쌓아 내생에 행복할 수는 없을까. 우주의 근본은 眞(진),善(선),忍(인)으로 이루어져 있이므로 이를 따르면서 생활하면 복된 삶을 기대할 수 있다. ‘진’이란 거짓말을 하지 않는 것이고, ‘선’이란 착하게 생활하는 것이고, ‘인’이란 남이 아무리 내게 해를 끼쳐도 대꾸하거나 보복하지 않는 것이다. 그럼 손해만 보란 말인가 할 것이다. 남이 내게 해를 끼치면 반드시 내게 덕을 주어야 한다. 덕은 바로 복이다. 우주의 섭리는 남이 내게 해를 끼치면 방치한채 그냥 내버려 두지 않는다. 해를 끼친 사람에게서 덕을 빼앗아 내게 준다. 우주가 그렇게 돌아간다. 그러니 손해 볼 것이 없다. 왜냐? 내가 그로부터 덕을 받았으니까. 절대로 우주는 어느 일방에게 피해되게 그냥 두는 법이없다. 덕이 많으면 희망이 기다린다. 다음생에 좋은 가문에 환생할 수도 있고, 관직도 남이 부러워할 만큼 높은 지위에 오를 수 있다. 건강한 몸으로 태어나고 병에도 잘 걸리지 않는다.
나의 다음 생은 있을까? 영혼불멸이 그냥 생긴 말이 아니다. 영혼은 육신이 죽는다고 따라 죽는 것이 아니다. 원래 육신과 영혼은 분리되어 있었으니까. 죽으면 영혼은 저승에 가서 살고, 이승의 누가 임신하면 저승에 살던 어떤 영혼이 들어가야 출산하게 되어있다. 이게 바로 윤회이다. 영혼은 저승에서 이승으로, 이승에서 육신이 명을 다하면, 다시 저승으로 계속 그렇게 반복한다. 轉生(전생)이란 還生(환생)이라고 하기도 한다.
복을 얻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어 소개한다. 쉽게 행하기는 어렵다. 좋은 것은 다 고난이 따르기 때문.
1. 남에게서 손해를 보거나 얻어맞거나 욕을 얻어먹어도 손해본 것 없으니 그냥 참으라는 것이고
1. 어떤죄에 대한 벌로 저절로 병이 들거든 큰병아니면 병원 가지말고, 약도 먹지말고, 고통을 참고 견디는 것이다.
1. 남에게 물질적으로 크게 베푸는 것이다. 내게서 재물이 떨어져 나가면 그 자리에 반드시 복으로 채워진다.
1. 가부좌하여 고통을 당하여 업력을 없애는 방법 등이다.
물론 가부좌 할때의 자세는 모든 욕망(칠정육욕)을 버리고 무아의 상태로 들어가야 한다.
중국의 것은 물건이나 사람이나 대체로 대부분 저질이지만 그중에 그나마 좋은 것은
1. 대나무로 만든 중국산 이쑤시게이고
1. 중국에서 몰래 수련하는 선량한 파룬궁수련자들이다.
파룬궁(法輪功;파룬따파; 法輪大法;법륜대법) 기공체조는 면역력에 탁월해 좋다고 알려져있다. 물론 중국에서 못하게 하니 해외로 피신해 전세계로 퍼져 각국에 많은 수련자가 있는데, 중국에서는 기공(연공)동작을 하다가 붙들리면 죽거나 장기적출을 당하니 드러내놓고 하기는 어렵다. 해외로 이주한 중국인들에 의해 좋은 것이 알려져, 전세계에서 배우는 사람이 2억명이상이라고 한다. 이들은 법이 필요없는 양심적인 사람들이다. 파룬궁은 중국공산당 스스로 좋다고 장려해, 많은사람이 배우게 되어 공산당원 숫자보다 많아지니 또 말을 바꾸어 파룬궁은 나쁜것이라고 전세계에 거짓선전하고 있다. 파룬궁을 옹호하면 경제적 불이익을 줘서 미국,캐나다를 빼고 대부분 나라들은 알면서도 파룬궁은 좋다고 말하지 않고있다.
거짓말을 하고 선동으로 정권을 운영하는 정부가 막대한 돈으로 파룬궁 해체조직을 만들어 연공동작을 하면 잡아 죽이고, 장기적출 당하고 해서 중국정부 주장대로 나쁜것으로 아는 사람이 많지만, 심신수련을 하는, 사회를 이롭게 하는, 양심적이고 도덕적인 수련단체일 뿐이다. 공산당이 주장하는 종교가 아님 을 알수 있는 것은 일체 헌금,모금,시주를 받지않고, 집회를 하거나 예배를 하는 교회나 절 등 건물이 없으며, 특별히 숭배하는 대상도 없다고 알려져있다.
무료로 배울수 있는 정신수양 단체이고, 병이 없는 세상을 만들고, 좋은 세상만들어 보자는 단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