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중국무용 경연대회 36명 예선 통과

참가자들 뛰어난 기량, 독특한 중국 고전무의 세계 펼쳐

▲ 2007년 7월 6일 전세계중국무무용경영대회 예선이 끝난 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참가자들은 이번 대회가 아주 특별한 경험이었다고 밝혔다.ⓒ 리사(麗莎) 기자
[대기원] 신당인 ‘제1회 전세계중국무무용대회’ 예선이 7월 6일 오후 5시 뉴욕에서 원만하게 막을 내렸다. 심사결과 36명의 선수가 7월 7일 열리는 본선에 진출했다.
경영대회 심사위원회는 무용대회 예선이 끝난 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대회가 아주 성공적이었으며 세계 각국에서 많은 무용수들이 참가했고 전반적으로 아주 높은 기량과 예술성을 선보였다고 발표했다.
대회에 참가한 무용수들은 예선통과자들의 명단이 발표되자 친구와 지도교사들과 함께 기쁨을 나누기도 했다.

한 참가자는 자신은 비록 예선에서 탈락했지만 이번 대회가 서로의 기량과 기술을 교류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로서 많은 것을 얻었고, 본인 스스로 더 연마해야할 부분을 발견했다면서 겸손하게 예선결과를 받아들이기도 했다.

ⓒ 리웬(麗莎) 기자
심사위원장이자 저명한 무용가인 궈슈여사는 “오늘 대회가 아주 성공적이었고, 유럽, 아시아 등지에서 아주 많은 선수들이 참가했다. 이 대회는 확실하게 세계적인 대회로 자리 잡았다”고 밝혔다. 그녀는 “중국 고전무는 차체의 독특한 개성이 있는 중화민족 문화의 정수이며 이 대회가 전 세계적인 중국 고전무에 대한 흔치않은 교류의 장으로서 세계에 순정한 중국 고전무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 리웬(麗莎) 기자
심사위윈회 대변인이자 중국무 전문가인 차오이 여사는 “이번 대회의 전반적인 수준이 매우 높았으며 고난이도의 기술을 구사하는 수준 높은 무용가들이 많이 참가했다고 밝혔다.

심사위원이자 캐나다 국제발레학교 교수이며 저명한 무용교육가인 Tia Zhnag여사는 “세계 각국의 무용수들이 뉴욕에 모여 전 세계 중국 무용대회에 참가하였는데 특히 아시아 국가의 참가들은 시차와 피로를 극복하고 대회에 임해 보는 이들을 감동시켰다”고 심사 소감을 밝혔다.

ⓒ 리웬(麗莎) 기자
홍콩 참가자 천쇼위는 “ 예선을 통과해 매우 기쁘다. 내 이름이 호명되자 아주 흥분되었다. 많은 참가자들이 아주 훌륭한 기량을 갖고 있었다”고 밝혔다. 그녀는 당나라 무용수를 연출하였다. 천쇼위는 이러한 무용을 통해 당나라 시대의 여성의 고아한 아름다움과 당나라시기의 번영했던 문화를 체현해내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리웬(麗莎) 기자
대만 참가자 차이멍쥔은 “본선에 진출한 것에 대해 아주 기쁘게 생각한다. 내가 표현한 화뮬란 무극은 중국무의 가장 대표적인 효순(孝順)을 체현한 이야기다. 이번 전체적인 대회수준이 아주 높고 참가자들이 최선을 다해 중국의 것을 국제무대에 발표한 것은 아주 특별한 경험이었다”고 밝혔다.

/이핑(亦平), 신페이(辛菲) 기자. (뉴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