紧急抗议印尼政府违反国际公法扣留庇护难民贾甲先生

贾甲先生在印尼现在的情况非常危急,3月9日被印尼警方从在巴厘岛的交流会上带走3月10日又被非法关押,并有可能遣返回大陆,贾甲先生在印尼是持有合法旅游签证的,而且他也得到了联合国的难民保护,他是有合法身份在印尼居留的,印尼警方关押或遣返贾甲先生都是非法的,是严重违反和破环国际人权公约的。遣返贾甲先生是至他于死地,无疑是配合大陆当局打压民主人士,我们对印尼警方这种作法表示强烈抗议。


根据联合国公民权利和政治权利国际公约贾甲先生在印尼和平集会发表言论是合法的。

我们要求印尼当局无条件释放贾甲先生还贾甲先生自由,并依据联合国难民地位公约》保障贾甲先生的自由和安全



我们呼吁印尼警方要按照国际公约秉公执法,立即释放贾甲先生并保护他的人身自由和安全我们密切关注贾甲的情况。

인도네시아 정부가 국제조약을 위반하고 자자(贾甲) 선생을 억류한 사건에 대한 긴급항의


현재 인도네시아에 억류중인 자자 선생의 상황이 아주 위급하다.

3월 9일 토론회에 참가하기 위해 인도네시아를 방문한 자자가 경찰에 연행된 뒤 3월 10일에는 또 불법으로 감금되었고 아울러 대륙으로 송환될 가능성도 있다고 한다. 자자선생은 인도네시아에 입국할 때 합법적인 여행 비자를 가지고 들어왔으며 아울러 UN 난민 자격도 갖고 있기 때문에 그가 인도네시아에 체류하는 것은 합법적인 것이다. 때문에 인도네시아 경찰 측이 자자 선생을 감금하거나 송환하는 것은 모두 불법이며 이는 국제인권조약을 엄중하게 위반하는 것이다. 자자 선생을 사지로 되돌려 보내는 것은 의심할 바 없이 대륙 당국의 민주인사 탄압에 협력하는 것으로 우리는 인도네시아 경찰의 이런 처사에 대해 강력한 항의를 표시한다.


유엔 《시민권 및 정치적 권리에 관한 국제조약》에 의하면 자자 선생이 인도네시아에서 평화적인 집회에 참가하여 발언하는 것은 합법적이다.

우리는 인도네시아 당국에 무조건적으로 자자를 석방할 것을 요구하며 자자 선생에게 자유를 돌려주고 아울러 유엔 《난민지위 협약》에 근거해 자자의 자유와 안전을 보장할 것을 요구한다.


우리는 인도네시아 경찰에 국제 조약에 따른 공정하게 법을 집행하고 즉각 자자선생을 석방하고 아울러 그의 인신의 자유와 안전을 보장할 것을 호소한다. 우리는 자자의 상황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갖고 있다.


관련 기사 :

중공 탈당 고위간부, 인도네시아 억류

“6개월내 공산당 붕괴 조짐 보일 것”

등록일: 2007년 03월 12일

올해 1월 인도네시아에 입국할 당시 인터뷰에 응하고 있는 자자 전 중국 산시성 과학기술 전문가 협회 비서장ⓒ 대기원
[대기원] 중국 공산당을 탈당한 후 중국 민주화를 위한 활동을 펼치던 전 중공 고위관리가 인도네시아 당국에 의해 억류됐다.

인도네시아 당국은 지난 10일 오후 정황상 혐의를 포착했다며 전 중국 산시성 과학 기술전문가 협회 비서장 자자를 체포해 발리섬 구치소에 억류중이다. 구체적인 위법 사실에 대해서 당국은 어떠한 증거도 내놓지 못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인도네시아 당국이 아무런 범법행위를 하지 않은 자자를 억류하고 중국으로 강제 송환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는 것은 인도네시아 정부가 중공의 강한 압력을 받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대기원시보는 자자기 억류된 구치소를 방문해 취재하는 데 성공했다.

자자는 “인도네시아에서 어떠한 불법적인 일을 하지 않았다. 나는 단지 좌담회에 참가했으며 각 매체의 기자들도 그 자리에 있었다. 경찰은 우리가 좌담회에서 기자를 만나는 것을 달갑게 여기지 않았으며, 계속 좌담회장을 관찰하고 감시했다. 우리는 기본적으로 경찰의 요구에 따라 행동했으며, 나는 좌담회에서 어떠한 발언도 하지 않았다. 단지 나의 상황을 알고 있는 일부 사람이 나에게 말을 건네왔고 나는 근래 정황에 대해서 간단하게 답했을 뿐이다. 이는 단순한 대화였다”고 밝혔다.

자자는 “공산당은 언제든 독이 든 밥을 먹이거나 주사를 주입하는 등의 수법을 사용할 수 있다. 이는 공산당이 주로 사용해 온 수법이며 며칠 후 갑작스런 증상으로 쓰러지더라도 병원에서 원인을 밝히기 힘들다. 현재 나는 큰 위험에 빠져 있다”고 호소했다.

그는 이어서 “2,3개월 혹은 반년 이내 중국 내 공산당 탈당 흐름이 상당히 빨라질 것이다. (나의 망명과 탈당 선언은) 중국 내 전체 기관에 강대한 추동을 일으켰다. 만약 내가 여기서 송환된다면 당연히 중국의 개혁, 공산당 탈당 열풍은 사그라지게 될 것이다. 내가 중국에서 일으키는 작용은 분수령으로서 상당한 의미가 있고, 우리는 절대로 공산당이 하려고 하는 것을 이루게 해서는 안 된다. 공산당 정권은 이미 확실하게 와해되었다. 그렇다면 공산당이 최후의 숨을 몰아 쉴 때, 어떠한 수단이라도 쓰려고 할 것이며 어떤 일도 다 하려고 하겠지만 우리는 절대 공산당을 믿어서는 안 되며, 믿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자자는 해외의 원조를 적극 요청하면서 “당신들이 나를 도와 주는 것은 중국인민들을 도와 주는 것이며, 7천만 공산당원을 도와주는 것이다. 나는 중국의 광대한 당원과 전문인을 대표하여, 정치개혁을 진행해 갈 것이다. 현재 13억 중국 인민은 매일 하늘을 보고 탄식하고 있다. 세계 다른 나라에서는 민주가 실현되고 있는데 왜 중국인은 민주실현이 불가능한가? 왜 다른 나라에는 신앙의 자유가 보장되는데, 중국에는 신앙자유가 없는가? 왜 중국인이 공원에서 파룬궁을 연마하면 공산당의 잔혹한 박해와 탄압에 직면하며, 목숨을 잃어야 하고, 생체 장기적출까지 당해야 하는가”라고 덧붙였다.

자자는 마지막으로 “나는 공산당이 이미 멸망할 때에 이르렀다고 생각한다. 나는 전세계가 중국인민을 구해 줄 것을 호소하며, 중국인민이 민주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 주기를 호소한다. 중국에 민주가 실현되면, 세계는 비로소 안정되고 평화가 찾아 올 것이다. 공산당이 존재하기만 한다면, 전 세계의 평화는 없을 것이다”

한편 자자는 지난해 대만에 관광차 입국한 후, 중국공산당과 결별한다는 성명을 발표하고 대만정부에 정치적 망명을 신청했다. 그러나 중공의 압력으로 대만정부가 그의 망명을 받아들이지 않자 홍콩을 경유, 중국에 송환될 위기에 처했다. 국제적 성원으로 위기를 모면한 그는 홍콩에서 태국으로 입국, 태국에서 유엔난민을 신청할 수 있었다. 그 후, 대만정부에 일시적으로 그의 입국을 허용했으며 현재는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 등을 방문해 중국 민주화를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준호 기자

'생활속의 일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신은 대한국인입니까?  (0) 2007.03.16
세계에서 가장오래된 육지 한반도  (3) 2007.03.16
한심한 반기문 유엔사무총장  (0) 2007.03.05
최고의 군견훈련(영상)  (0) 2007.02.27
자랑스런 대한민국  (0) 2007.0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