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윗사진 아래 검은 싸인펜으로 쓴 숫자는 대만에서 한국으로 걸때 국가접속번호를 참고로 쓴것인데 써봐야 필요없다. 전화걸때 이 번호를 볼수없기때문에 메모를 해서 가지고 가야한다.


(파란딱지로 가린부분에 네자리 숫자가 있다. 숫자만 모두 12자리이다.)


대만에서 한국으로 공중전화에서 선불전화카드로 국제전화걸기(바쁜분들을 위해)
 

공중전화기에 카드삽입 008-0182-0082 안내음성나오면 2를 누른다(선불전화카드이용한다는뜻)-그리고 카드번호(상단의 발행번호는 카드번호가 아니다.) 은박부분을 긁어내면 나오는 카드번호12자리숫자와 걸려고하는 한국의 지역번호또는 휴대전화에서 0을 빼지말고 그대로 누르면 통화된다.(카드에 있는돈으로 몇분을 통화할수있는지 한국말로 안내하는데 2만원짜리 선불이면 대만의 경우 50여분 통화할 수있다.) 아래 링크는 카드뒷면예시에 나오지 않는 나라에서 한국으로 전화할때 필요한 국가별 접속번호를 찾아볼 수 있다.
 

http://card.olleh.com:100/wiu20/WIU2023J_02.jsp  


  

시간있으시면 아래도 읽어 보시고. 

kt카드를 샀기 때문에 올레사이트 들어가려면 시간이 걸리고 이페이지가 나올려면 또 시간이 걸리므로 링크사이트로 가면 바로 볼 수 있다. 카드뒷면에는 몇 개나라만 나오는데 안나오는 나라는 위사이트 왼쪽 아래에있는 국가별 접속번호를 확인해서 먼저 알고있어야 한다. 국제전화는 대개 분당500-1000원대이다. 알고나면 무엇이나 아무것도 아닌것 같지만 대만에서 이번에 한국으로 통화한 번 하는데 몇달만에 알게 되어 할수있었다. 


  

산다는게 뭔지! 끼니때가 되면 밥먹고 눈만 껌벅거리면 이게 사는 것인지! 아침 먹고나면 점심때가 되고 점심 먹고나면 저녁때가 되니 왜 사는지 모르겠다. 먹기위해 사는것인지 살기위해 먹는건지 알수가 없다.  


  

해외에 나오면서 선불전화카드를 하나 샀는데 아끼고 아끼다가 막상 전화하려니 연결이 안되는 것이다. 카드뒷면에 안내는 국가접속번호가 미국등 7개국만 나와있고 나머지는 받지도 않은 이용안내문 참조하라는데 인터넷에서 이리저리 뒤지다 결국 대만의 국가별접속번호는 008-0182-0082인데 대만의 국제전화가능한 공중전화에서 누르면 디스플레이화면에는 08-0182-0082로 나와 신경쓰이게 만드는데 관계없다. 여기서 한국말안내가 나오면 #2번으로 안내되어 있어 #과 2를 둘다 누르면 안되고 #은 빼고 그냥 2만 누르면 된다.  

  

카드번호를 누르라는데 상단에있는 발행번호를 아무리 눌러도 잘못된 번호라고 나와 다시 집에 와서 확인해보니 카드뒷면중앙에 보면 은박색으로 된부분을 손톱으로 긁어내면 12자리숫자와 #이나오는데 이대로 누른후(여기까지 누르면 한국의 전화국에 연결된것이다) 일반전화이면 한국의 지역번호를 누르고 휴대전화이면 010 의 앞번호 0을 빼지말고 그대로 입력하면 된다. 말하자면 휴대전화라면 보통 010 이면 국제전화는 10을 입력하지만 여기서는 010을 다 입력하면 된다.  

  

전화하기 바쁜데 방법을 몰라 인터넷뒤지면 전부 돈벌려는 사람들이 올려놓은 사이트가 많은데 다 아무런 도움도 안된다. 이미 카드가 있는 사람에게 카드사라는 사이트만 죽나오면 안보면 된다. 검색창에 선불전화카드라 누르면 kt는 안나와있고 엉뚱한 것만 죽 떠있다. 선불카드는 한국내에서 통화할 수 있고 한국에서 국외로 국외에서 한국으로 통화할 수있는데 외국에서 그나라인에 통화는 아마 안 될것같다. 왜냐하면 한국을 전혀 거치지 않기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