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도 크지만 이거 먹고 농구선수처럼 더 크고 싶어요”
올해 초등학교 5학년인 남하림군은 또래 아이들의 평균신장을 훨씬 웃돌 만큼 키가 크다. 하림군이 밝힌 키 크는 비법은 바로 ‘파프리카 성장환’.
학부모들의 귀를 솔깃하게 할 이 생소한 알약 ‘파프리카 성장환’은 25일 SBS ‘비법대공개’를 통해 소개되면서 관심을 모았다.
방송에서 하림군의 아버지이자 한의사인 남문식씨는 ‘파프리카 성장환’을 직접 만들어 보이며 효능을 설명했다.
남씨의 말에 따르면 ‘파프리카 성장환’은 어린이에게 필요한 칼슘과 인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식물성 단백질과 필수 지방산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매우 좋다. 뇌에 영양을 공급해준다는 장점도 포함된다.
다음은 파프리카 성장환 만드는 방법.
먼저 파프리카와 대두, 찹쌀가루를 준비한다. 이때 파프리카는 색상별로 분쇄기에 곱게 갈아 즙으로 만들고 대두는 달궈진 프라이팬에 볶은 후 갈아준다.
이렇게 만들어진 대두가루에 찹쌀가루를 넣고 파프리카 즙을 넣어 반죽한다. 마지막으로 이 반죽을 녹두알 크기로 빚어 환을 만들어 주면 파프리카 성장환 완성.
대두 크기의 ‘파프리카 성장환’은 하루 2번, 1회 복용 시 20알씩 먹으면 효과적이다.
한편 방송 후 게시판엔 ‘파프리카 성장환’에 대한 문의가 적잖아 부모들의 열렬한 관심을 증명했다.
한 시청자는 “방송보고 키 작은 우리아들 때문에 눈이 휘둥그래졌다”면서 좀더 자세한 정보를 요구했다.
먹기도 좋고 보기도 좋은 웰빙 영양제 ‘파프리카 성장환’. 아이들을 위해 한번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