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버스 운전사가 안내 방송을 했다

      "잠시후 이차는 목적지인 부산에 도착 합니다"

      안내 방송을 들은 승객들은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한바탕 소동을 벌였다

      승객들:"광주로 갈 차가 왜 부산으로 온거요? 도대체 어찌된 일입니까?"


      당황한 운전사가 차에서 내려

      버스앞에 붙은 행선지를 보고 말했다
      .
      .
      .



      .
      .
      .
      .
      .
      .
      "아뿔싸 내가 차를 잘못 탔네~!"







      #외국인이 본 이상한 한국말


      1<얘야~ 손님 받아라>

      손님을 받는다?
      손님을 던지기라도 한단 말인가? 받긴 뭘 받지?
      음..한국은 음식점에서 손님을 받을 때
      입구에서 안아다가 음식점 안으로 던져버리나 보다.
      무섭다. 조심해야지.

      2<엄청 애먹었다>

      어라? 뭘 먹는다구? 애를 먹어?
      그렇다 한국에서는 애를 흔히 먹는가 보다.
      아~ 개를 잡아다 먹는다는 얘기는 익히 들어왔지만
      설마 애까지 잡아먹을 줄이야...
      정말 엽기적인 민족이 아닐 수 없다.

      3<뜨거운게 시원한거다>

      한국인은 참으로 말을 이상하게 해댄다.
      나는 근처에도 못가는 엽기적이고도 살벌하게 뜨거운,
      그리고 매운 그 찌개를 떠 먹으면서도 연실
      아~ 시원하다를 연발하는 것이다
      도대체가 알 수가 없다. 언제 뜨겁고 언제 시원하다고
      말을 해야 할지 나는 아직도 모른다

      4<한턱 내려면 항상 일발장진 해야 하는 한국인>

      '야~ 니가 쏴라'
      '뭔소리, 오늘은 니가 좀 쏴라'
      이노무 한국인들은 뭘 먹기 전엔 일발장진부터 하나부다.
      그러고는 누가 방아쇠를 당길지 대충 실랑이를 펼친 후
      이윽고 총질(?)을 하러간다.

      조심 해야겠다. 언제 누가 나를 쏠지 모른다.
      모르긴 몰라도 언제부턴가 한국도 총기소지가
      자유로워 졌나부다

      5<애를 그냥 먹진 않는다>

      아 왜이리도 애를 태우는가?'

      아~ 이젠 애를 먹어도 그냥 먹지 않는다.
      이젠 아예 애를 그슬려서 먹는다. -_-;
      애를 태운다..??.
      이노무 한국인들은 도대체 어떻게 지구상에서
      번듯하게 다른 나라와 어우러지면서 잘 들 살아왔는지
      그 자체가 미스테리가 아닐 수 없다.

      아직 애를 태우는 장면을 목격하진 않았지만 아마도
      그걸 보게 되면 나는 구역질을 하루종일 해댈 것 같다.
      제 발 내앞에서 애를 태우는
      한국인이 나타나지 않았으면 좋겠다.

      6<나를 제발 죽여주세요>

      미장원이란 델 갔다.
      잘 못 들어왔다. -_-;
      전부 정신병과 관련된 사람들이 있는 듯 하다.
      하나같이 죽여달라 살려달라 애원이다.
      '내 뒷머리좀 제발 죽여주세요 부탁이예요'
      '내 앞머리 만큼은 그냥 제발 제발 살려주세요~~'
      죽여달라는 그녀의 표정은 의외로 행복하기까지 보인다.
      헤어드레서가 가위를 들고 그녀에게 가까이
      다가가기도 전에 나는 미장원을 빠져나왔다.

      문 앞의 까만 봉투에 머리카락 같은 것이
      삐죽 나와있는 것을 보았다. 아마도 그 안에는
      수많은 사람들의 모가지가 들어 있는 것이었을까?
      오늘 또하나 배웠다. 이노무 한국에는 공식적으로
      청부살인을 할 수 있는 장소가 있었던 것이다.

      7<때려, 때리자구>

      한번은 길거리에서 지나가는 사람들의 이런 말을 들었다.
      야..밥 때릴래?' 잠깐만 전화 먼저 때리고...'

      아흐~~ 이거 또 뭐란 말인가?
      이번엔 정말로 내가 미치겠다.
      밥을 때리는 건 뭐고 전화기를 때리는 건 또 뭐란 말인가?
      어떻게 때리는 것인지 구경하고 싶었다.
      전화기를 때리는 모습은 그저 보턴 누르는 것 말고는
      아직까지 목격한 장면이 없다.

      사실 밥을 때리는 장면을 보고 싶었다
      뭘로 때릴까? 그냥 손으로 때릴까?
      아니면 야구방망이로 때리는 것일까?
      왜 때리는 것일까?
      다음번엔 꼭 구경하는 기회를 가져야 겠다.

      8<도둑이 칭찬받는 한국>

      식당엘 갔다.
      밥을 때리는 사람을 구경해보기 위해서였다.
      식사를 다 마칠 즈음에도 밥을 때리기 위해
      나타나는 한국인은 아직 없었다.
      아~ 얼마전의 그 사람들은 안 나타나는 것일까?
      밥 때리다가 혹시 폭력범으로 잡혀들어간 것일까?
      암튼 잊기로 했다.

      이 때 저쪽편에서 종업원으로 보이는 사람과
      주인으로 보이는 사람간의 대화가 들렸다.
      난 또 그들의 대화 때문에 가뜩이나 혼란스러워지는
      이노무 한국말에 돌아버릴 것 같았다.

      응? (식탁) 다 훔쳤냐?'

      네..완전히 흔적없이 다 훔쳤습니다.'
      '그래 잘했다. 쉬어라'

      훔치고 칭찬받는다.
      그 종업원 녀석은 입이 헤 벌어진다.
      주인도 흡족해한다. 등까지 두드려 준다.
      정말 엽기적인 한국어다






'웃읍시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랑이가 자살한 이유  (0) 2006.12.11
전부다 안다고요!  (3) 2006.12.11
할머니의 신혼회상  (1) 2006.12.10
총각 고마워!!!  (2) 2006.12.10
영어는 읽기나름  (0) 2006.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