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디의 한마디 말 고사 2011. 12. 22. 20:51

간디의 한마디 말


印度의 한 어머니가 砂糖을 좋아하는 아들 때문에 걱정이 많았습니다.아들은 좀체 父母의 말을 듣지 않고 每日 砂糖을 찾고 執着했답니다.어머니는 結局 아들을 데리고 印度精神的 指導者 마하트마 간디를 찾아갔습니다. 선생님, 제 아들이 砂糖을 지나치게 좋아해요. 제발 砂糖을 그만 먹도록 忠告해주세요.아마 선생님 말씀이라면 따를 거예요.”

간디는 그윽한 눈길로 어머니와 아들을 보며 말했습니다.보름 후에 아들을 데리고 다시 찾아오세요. 그때 말씀드리지요.”보름 후, 어머니는 다시 아들을 데리고 간디를 찾아왔습니다.간디는 少年의 눈을 바라보며 말했습니다.

얘야, 砂糖을 많이 먹지 말거라. 健康에 좋지 않단다.”少年은 간디를 가만히 보다가 고개를 끄덕였습니다.어머니는 왠지 아들이 이제 砂糖을 먹지 않을 거라는 豫感이 들었습니다.어머니는 간디에게 感謝表現한 뒤 물었습니다.선생님, 왜 보름 전에 이 말씀을 안 해주셨나요?”간디가 웃으면서 대답했습니다. “그때는 저도 砂糖을 먹고 있었답니다.”

우리는 온종일 수많은 對話를 나눕니다. 그 말들은 얼마만큼 무거운가요? 어느 만큼 眞實한 것일까요? 砂糖執着하는 少年에게 訓戒할 수도 있고, 타이를 수도 있고, 다른 方法을 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간디의 實踐에서 나온 한마디 말은 少年의 마음 깊이 새겨졌습니다. 우리들의 말에 實踐이 담겨 있다면 自身周邊保證하고 더 眞實한 모습을 띨 것입니다.

맞게 읽었나 확인해보세요

印度인도 砂糖사탕 父母부모 每日매일 執着집착 結局결국 精神的정신적 指導者지도자 忠告충고 少年소년 健康건강 豫感예감 感謝감사 表現표현 對話대화 眞實진실 訓戒훈계 方法방법 實踐실천 自身자신 周邊주변 保證보증

'고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의로운 것일까?  (0) 2013.01.18
진정한 친구  (0) 2011.11.05
부채질과 체온  (0) 2011.11.05
당나귀로 변한 불효자 주발(周拔)  (0) 2011.11.05
좋고 싫음을 나타내지 마라  (0) 2011.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