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중요한 일이라면 100번은 말하라!


내가 매번 같은 이야기를 한다고
나를 바보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일은 모든
사람들의 뇌리에 새겨질 수 있도록 100번이고 반복해야 합니다.


- 퍼시 바네빅, ABB 회장


▒▒▒▒▒▒▒▒▒▒▒▒▒▒▒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시장조사를 하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우리의 목표는 일반인들을 이끄는 것이다.
그들은 무엇이 가능한지 모른다.
과거 단순 생산 라인에서도 포드사의 결정은
시장조사가 아니라 직관을 통해서였다.
헨리 포드가 만일 일반인들에게 무엇을 원하느냐고 물었다면
그들은 아마도 ‘자동차가 아닌,
더 빠른 말’이라고 대답했을 것이다.


- 모리타 아키오, 소니 전 회장

▒▒▒▒▒▒▒▒▒▒▒▒▒▒▒

고객중심 경영의 필수절차로 여겨지는
시장조사와 그 결과를 무시하는 것은
용기를 필요로 합니다.
특히 혁신적인 제품의 경우
‘고객들은 무엇이 가능한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티 뉴마이어, 브랜드 갭에서)


[출처]코참넷 뉴스레터/경제산책


'생활속의 일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상재앙  (1) 2007.01.15
스모그로 덮인 중국대도시  (0) 2007.01.15
자녀에 대한 평가  (0) 2007.01.09
건강체크는 소변에서  (0) 2007.01.07
눈과 귀의 아름다움  (0) 2007.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