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일찍5시경이나 저녁 8시쯤 각 공원이나 집주변공터 산자락아래등에서 흔히 볼수 있는 것으로체조비슷한 걸 여럿이서 하는 것을 보게 되는데 이것은 파룬궁(法輪功) 또는 파룬따파(法輪大法)라고도 하는것인데 마음을 닦고(修) 몸을 연공동작을 하여 건강을 지킬수 있어 많이들 하고 있다.

이것은 수련의 기본서인『轉法輪』을 읽고 생활중에서 스스로 마음으로는 진·선·인(眞·善·忍)을 실천하여 심성을 제고해 나가고, 몸수련(煉)은 1장에서 5장 공법까지 모두 다섯개의 장으로 구성된 연공동작을 연마(煉)함으로서 진정한 건강상태에 도달할수 있는 것이다.

몸의 건강을 회복하게 하고마음으로는참되게 살아가며, 남에게 사랑으로 베풀고 남을 아끼고 배려하며, 어떠한 어려움이 있어도 남을 탓하지 않고 자신을 제고하는 그런 것이다.몸이 편하고 마음이 편하면 세상이아름다운 것이다.

중국 장춘에서 이홍지대사가 92년에 처음 전수했다는데 그 수련효과가 너무 좋아 건강해져서 중국인들이 병원을 안가게 되자 연간 수조원에 달하는 의료비가 엄청나게 절약되자 중국에서도적극 장려하였으나 얼마 안돼 그 수가 중국에서만 1억명이 넘게 되자 위기의식을 느껴 99년들면서 부터 갑자기 통제에 나서 수련을 전면 금지하게 했다.

중국체제는 공산당체제이므로 파룬궁 수련생수가 공산당원수 6500만을 초과하여 무슨 집단행동을 하게 된다면 공산정권 유지에 지장이 있을 것으로금지 했던 것이다.

그런데 중공은 종교를금지하지만 종교도 아닌수련하는 것은 단지건강을 찾는 것에 불과한 데도 아무런 명분없이다만 그 숫자가 많다는 이유만으로 죄도 없고착하게만 수련하는 수련생들을 일방적으로 중공이 금지하고는 금지이후로도 계속적으로공원이나 광장에서 단체연공하는 수련생들이 줄지않고 늘어나게 되자불법(법을 위반한 것이 없다)으로 감금하고 노동교양소로 보내 격리시키고는 갖은 방법으로 고문을 하여 셀수 없는 많은 사람들이 죽었다.(당의지시를 어기고 못하게 금지시킨걸 하다 죽으면 자살로 인정)

이를 안 세계각국 인권단체와 변호인단체 의회등에서도 인권유린 중지등을 요구하며 시위를 하고 중공을 압박하고 있는데 중국과 무역을 하는 세계 많은 나라들은 (중공의 심기를 건드리지 않기 위해) 쉬쉬하며 지나치고 있다.

중공을 제외한 세계 86개국에서 현재 1억이 넘는 사람들이 수련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도 몇십만명이 될것으로 추산한다. 왜 통계가 제대로 되지 않느냐 하면 이는 종교단체가 아니므로 자신이 스스로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기 때문이며 연락망이 없다. 수련생간에도 서로 이름도 잘 모르고 지내는 사람이 많으며 연공을 강제하는 사람이 없다. 하고 싶으면 하고 하기 싫으면 안하면그 뿐인것이다. 누가 왜 당신 수련을 그만 두었나고 말하는 사람이 없다.

그래서 이끄는 사람도 없고(각자가 자기수련을 하므로)규칙적으로 시간에 맞춰 하려니우리나라는 특히 그 수가 별로 늘어나지 않고 있다.

지금 우리나라에서만 파룬궁 수련생이라 하면 이상한 것을 수련하는 사람으로 아는 사람들도 있는데 이는 중공이 못하게 했으니까 단순히 파룬궁이 나쁠것이라는 인식에 기인한다.여기에 참여하는 사람들 보다 더 선량한 사람이 없다. 이들이 추구하는 것은 절대로 남에게 해를 끼치지 않으며, 분수에 맞는 생활을 하고 절제할 줄 알며, 어떤일에도 성내는 법이 없다. 욕을 해도 대꾸하지 않으며공짜를 바라지 않으며, 어떠한 어려움도 참으며, 남을 속이지 않고 거짓말 하지 않으며, 쾌락을 추구하지 않는다.

현재 이홍지 대사가 계시는 미국에는 파룬궁 열풍이 불고 있다.그리고 중공의 탄압도 중국인들의 탈당이 이어지고 있어 더 이상 파룬궁탄압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우리나라도 모든 공원, 유원지 놀이터 같은 곳에 가면 언제나 무료로 전수 받을 수 있다. 절대로 돈이 들지 않으며 (정해진 장소가 없고 관리비가 들어가는 건물을 사용하지 않는다) 모든 자료는

http://www.falundafa.or.kr/main.php?psort=intro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연공방법, 각종 책자,연공음악,연공동영상등 모든 것을 무료로 다운 받을수 있다.)

연공하는 사람들이 각자 서로 좋아서 하므로 종교처럼 어떤 건물을 사용하지 않으며 (인근에 공원이 없는 지역은 어떤집에서 몇사람이 모여 수련하기도 한다.)각자가집에서 책읽고 공원에서 몇명이 모여 연공하는데 돈이 들수 없다)

파룬궁수련은아무데나 연공하는 곳이면 시간에 맞춰서 가면그냥 배울수 있고 집에서 자기 혼자서 연공할 수도 있다.(공원 같은데 가면 꾸준히 따라서 계속적으로 할수 있고 또 모르는 것을 여럿이 있어 물을수 있는 좋은점이 있다. )그러므로 하루 1시간씩만 투자해 보시면 좋은 점이 많은 것을 느낄수 있다.

해보면 좋은점은

ㅇ 생활하면서 남에게 성내지 않게 된다.(스스로 참게 된다.)

ㅇ 남을 이해하게 된다.(남을 생각하고 배려하게 된다)

ㅇ 직장생활에 충실하게 되고 일하는 보람을 느낄수 있다.

ㅇ 남이 나를 인정하게 된다. (성실히 일하므로)

ㅇ 자기자신이 마음을 다스리므로 남에게 실수하지 않게 된다.

ㅇ 인간이 살아가는 이치를 터득하게 되어 마음이 편안하다.

ㅇ 모든 질병에 걸리지 않을수 있다.(세포가 노화되어 죽지 않는다)

ㅇ 제대로 연공하면 주름살이 없어지고 피부가 20대 초반으로 바뀌게 돼 별도 미용을 할 필요가 없다.

(그렇게 좋은걸 사람들이 왜 안 할까싶지요 모르는 사람은 쥐어줘도 모릅니다.)

ㅇ 쓸데없는 집착이 없게 되고 때에따라 양보하는 미덕도 있다.

이외에도 수없이 많으나 분명 수련하지 않는 일반인과는 다른 좋은점이 너무나도 많은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전법륜>이라는 걸 하루에 몇페이지씩만 다운 받아 읽어 보시던지 아니면 서점에서 책을 구할수 있습니다. 가격은 15,000원합니다. 연습삼아 한번 따라 해보세요. 진실로 잘했구나 생각될 겁니다.

참고로 이홍지대사는 세계 각국정부로 부터 2천여회의 표창과 연속3회 노벨평화상 후보로 추천되기도 했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