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쪽것은 기존 쓰던 폰인데 여러모로 불편한 점이 있어 바꾼 것이고 아래쪽은 새로 산 중국산 폰인데 사진은 이래도 아주 깔끔하다.

 

중국샤오미 제품도 그런대로 쓸만하다해서 홍미노트3를 인터넷으로 샀는데 통신사를 엘지유플을 쓰고 있어 몇군데 대리점에 가봐도 이 스마트폰은 유플에서 사용할 수 없다해 고민하다 할수없이 다른 통신으로 옮기기로 작정하고 다른 통신사대리점에 갔더니 간단하게 해결되었다.

 

인터넷상에 보면 따라하면 폰이 개통할 수 있다며 안내하지만 왠만한 실력이 아니고는 따라 하기 어렵다. 또 그렇게 무리하게 따라할 일도 아니다. 나는 유플아닌 다른 대리점에 가서 해결했는데 이전폰이 아직 단말기값이 두달 남았지만 위약금은 없어서 쉽게 해결하였다. 그러나 인터넷까지 옮기려 했지만 옮길 필요가 없어 요금도 같고 해서 그냥 쓰기로 했다. 인터넷을 바꾸게 되면 와이파이도 다 바꾸고 스마트폰도 새로 설정해야 하는등 번거롭기 때문이다.

 

지금까지는 유플에서는 폰과 인터넷을 결합해서 5천원정도 혜택을 받았고 카드사를 통해 요금이 빠지도록 되어 7천원정도 혜택이 있었지만 당장 새로 산 폰을 못쓰게 되니 어쩔 수 없이 통신사를 바꿨는데 요금은 비슷하고 다만 유플은 중도해지하니 단말기값을 일시불로 청구된다고 한다. 또 하나 단점이라면 케이스 구하기가 어렵다. 케이스 가게 둘러봐도 갖다놓은곳이 없어 인터넷으로 뚜껑있는 다이어리 케이스를 주문했는데 배송비까지 해서 만원 조금 넘는걸 주문했는데 쓸만하다.

 

그런데 내가 가진 홍미노트3는 결점이 몇가지 있는데 배경화면 다운로드가 안 되거나 변경설정이 잘 안 된다. 이것저것 깔고 지우고 이 때문에 얼마나 많은 시간 허비하고 대리점 찾아가서 묻고 고생했는지 모른다. 또 알람이 기본 깔린 것은 그나마 되긴 하지만 약간 시간차가 있고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기타 알람어플은 깔아도 작동되지 않는다. 이것도 많은 어플을 깔고 지우고 했으니 정말 고생스러웠다. 게다가 또 파워가 저절로 꺼질때가 가끔있다. 워낙 저렴해서 쓰긴 쓰지만 중국산 스마트폰은 이걸로 끝이다.

 

이미 중국산 스마트폰을 사신 분은 좀 쉽게 해결하는 방법을 찾아 개통해 쓰도록 하시고 직접 유심만 바꿔 인터넷 나온대로 따라 하다보면 세월만 가고 해결은 못할 수 있다. 아직 안 샀다면 가급적 우리나라 스마트폰을 구입하시기를 추천한다. 우리나라 것이 중국산보다 비싸기는 하지만 기술력도 있고 믿을 만하고 제품도 쓸만하다. 세계 여러나라를 다녀보면 우리나라 스마트폰 쓰는 사람 참 많은 것을 볼 수있다.

 

'낙서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꽃잎이 떨어지면  (0) 2016.05.19
개나리도 피고  (0) 2016.04.10
,살다생각하다  (0) 2016.03.31
황당한 일  (0) 2015.10.02
교통흐름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생각  (0) 2015.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