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도 신운에 나오는 노래를 불러보고 싶다" (제2부)
- 로빈 데일과의 특별 인터뷰

이분 말씀 한마디 한마디가 참으로 우리들에게 감동을 줍니다.
글 / 대만 카오슝 시, 허위

멕쑹똑暠튬
도취된 로빈 데일 씨, "나를 백분의 백 만족시킬 수 있는 공연을 즐겼다"


* 공연에서 내 꿈을 발견하다

인터뷰에서 데일 씨는 이렇게 말했다.
"많은 꿈들이 내 영혼 깊은 곳에 숨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이 세상을 더 좋게 그리고 사람들을 더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다. 나는 이런 꿈들을 실현시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일해 왔다. 이를 위해 나는 세상 사람들에게 그들의 서로 다른 점들을 옆으로 제쳐놓으라고 요청하는 음악과 노래를 쓴다. 나는 그들이 나의 노래와 경지를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가져다줄 것을 희망하면서 음악을 작곡하고 작사하고 음악회를 조직하고 밴드를 훈련시킨다.

많은 사람들은 나의 희망이 단지 공상이며 빛을 보지 못할 것이라고 말한다. 나는 나의 아버지와 할아버지로부터 배웠다. 그들 둘은 평생 무료로 다른 사람들의 건강 회복을 위해 도왔고, 나는 나의 꿈을 좇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절대로 희망과 소망을 포기하지 않았다. 나는 이 세상을 다르게 만들려고 노력하는 다른 사람들을 발견하지 못한 채 많은 해 동안 내 꿈들이 실현시키기 위해 일해 왔다. 나는 신운예술단을 만날 때까지 그처럼 많은 해를 기다려 왔다. 나는 많은 사람들 역시 나와 비슷한 꿈을 가졌고 우리가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다는 것이 기쁘다! 나는 진정으로 신운공연에서 나의 많은 꿈들이 대표된 것을 보았다.

나는 신운공연의 배경에서 푸른 산, 맑은 호수들, 향기를 뿜어내는 꽃들, 아름다운 포플러와 버드나무들을 보았다. 남자들은 남성미를 그리고 여인들은 여성미를 표현했다. 나는 자애, 도량 넓은 어머니, 아들의 충성심과 효성을 보았다. 동시에 다른 장면에서는 정의, 배려와 자비를 묘사했다. 나는 사람들이 불의에 대항하는 것을 보았다. 나의 마음은 인생의 진리와 믿음에 대한 신념과 충성, 하늘로부터의 계발과 인도를 실제로 탐사하는 경험을 했다. 천상으로부터의 목소리를 들으면서, 우아한 무용을 보면서, 아름다운 장면들을 즐기면서, 나는 처음으로 완전한 충족감을 느꼈다. 나는 백퍼센트 만족했다!

이 젊은 남녀배우들은 정말 매우 매우 매력적이다! 하나의 수정처럼 맑은 가슴을 본다. 그런 다음 나는 그들이 끊임없이 다음 장면을 준비하기 위해 급히 행동하면서도 매 얼굴에는 순결하고 행복한 미소를 지니고 있는 것을 보았다. 이 공연은 정말로 특별하다! 매우 특별하다! 내가 본 것은 내게 깊은 영향을 끼쳤고 나를 세속적인 문제들로부터 잠시 구원해주었다. 나는 내 심령의 집으로 돌아왔고 평화로운 마음을 되찾았으며 행복하다."

* 신운에서 나의 꿈을 되찾다

"우리는 종종 꿈을 현실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꿈이 어떻게 현실로 될 수 있는가? 나는 다만 공연을 본 후에 많은 일들이 분명해졌다고만 말할 수 있다. 나는 공연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받아들이는데 마음을 열어놓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신운공연은 판단의 기준인, "眞, 善, 忍"을 전해준다. 공연은 사람들에게 다른 사람들을 고려하도록 그리고 다른 사람들을 해치지 말라고 가르친다. 이것은 우리가 다른 사람들을 도와야한다고 말하고 있는 것이다. 공연은 사람들에게 자제와 관용을 가지도록 가르친다. 이것은 사람들에게 진실하기를 그리고 절대 다른 사람들을 속이지 말라고 가르친다. 나는 우선 내가 제고되어야 한다고 이해한다. 누구라도 만약 자신이 좋은 사람이 된다면 진정한 행복을 찾을 수 있다. 그리고 이것의 가장 유익한 점은 한 사람이 제고된 후, 그는 자신의 주위에 있는 사람들을 도울 것이고 영향을 주게 될 것이다. 한 사람의 행복은 다른 사람들을 개변시킬 것이다. 사실 우리 어느 한 사람이 행동을 잘하고 더 좋게 되려고 노력하기만 한다면, 이 세상은 더욱 좋게 개변될 것이다!

'만왕하세(萬王下世)' 중 한 장면에서 하늘은 우리에게 메시지 하나를 보냈다. 보고자 하는 사람들은 메시지를 받을 것이다. 제고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내가 본 것을 볼 것이다. 일부 사람들은 그들은 아무것도 믿지 않는다고 말한다. 자, 만약 당신이 믿어도 믿지 않아도 상관없다. 가장 중요한 것은 만약 당신이 좋은 사람이 되려고 하는지 그렇지 않은지 당신은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사실 사람들은 아마 무엇이 좋고 무엇이 나쁜지 알고 있을 것이다. 만약 확실치 않다면, 당신은 당신에게 무엇이 아주 좋고 무엇이 정말 나쁜지 볼 기회를 줄 누가 나타나든지 또는 무엇을 만날 것이지만, 모든 사람들은 그 자신의 길을 선택해야 한다. 만약 어느 누가 좋은 길을 내딛고 싶어 하지 않는다면, 그 사람 자신은 불운을 당할 것이다. 나쁜 사람들은 좋은 사람들 때문이 아니라, 그들 자신이 좋은 사람이 되려고 하지 않기 때문에 불운하다. 각 개인은 자신이 자신의 길을 선택하는 것이다.

이 꿈이 언제 실현될 수 있는가? 젊을 때 우리는 빨리 자라기를 원한다. 그렇게 되지는 않는다! 우리는 매일매일 자라야 한다! 우리 많은 사람들은 지금이 바로 거의 무엇인가 나타나거나 무엇인가 일어날 시간 같다는 막연한 느낌을 갖고 있다. 나는 신운을 본 후, 신은 시간이 다가오고 있고 우리로 하여금 이를 준비하도록 신호를 주었다고 생각한다!"

* 얼후(2줄로된중국현악기) 연주가 나를 나의 꿈 중 하나로 데려갔다

"나는 기타연주자이며 얼후 마스터인 친구들이 있다. 그래서 나는 얼후를 좋아한다. 나는 얼후가 동방의 매력을 갖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나는 숙련된 얼후 연주자가 되려면 매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다. 얼후 연주자는 훌륭한 손의 기술이 필요하고, 또한 훌륭하고 감동스런 음악을 연주하는데 심혈을 쏟아야 한다.

나는 얼후가 연주되는 것을 들었다. 나는 연주가의 기술이 아주 능숙하고 뛰어나다는 것을 안다. 더구나 그녀는 음악에 감정과 경험을 넣어 영혼과 가슴으로 연주했다. 그렇기 때문에 그녀의 연주는 매우 매우 호소력이 있었다. 그녀는 내 가슴에 직접 연주했고 나를 나의 꿈 중 하나로 데려다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