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총무성 장관실에도 '韓流'
朴행정자치부장관이 선물한 이영애 자필사진 받고
열렬팬 마스다 히로야 장관 '감사'연발

일본 내각의 장관실에까지 한류(韓流) 열풍이 불어닥쳤다.

지난달 31일 낮 일본 도쿄에 위치한 마스다 히로야(增田寬也) 총무성 장관의 집무실.

우리나라 행정자치부 장관격인 마스다 총무성 장관은 '한·일 행정자치분야 장관회의'를 위해 일본을 방문한 박명재 행자부 장관이 건넨 선물을 받아들고 연거푸 고개를 숙이며 고마움과 감격을 표시했다는 것.

박 장관이 내민 선물은 다름아닌 한류스타인 탤런트 겸 영화배우 이영애의 자필사인이 담긴 사진 두 점.

마스다 장관이 평소 한류스타 이영애의 열렬한 팬이라는 것을 미리 알게 된 박 장관이 마스다 장관에게 양장과 한복 차림으로 각각 찍은 이영애의 사진에 자필사인을 담아 선물로 건넨 것. 특히 사진에는 이영애가 직접 '마스다 장관께'라고쓴 문구도 함께 담겼다.

마스다 장관은 "이영애의 열렬한 팬인데 가보로 생각하고 소중히 간직하겠다. 생각지도 못했던 고마운 선물을 주셨으니 잘 놓고 보관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고 한다.

박 장관이 이영애의 자필사인과 사진을 선물로 전달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 것은 지난달 하순 서울서 열렸던 한·일 행정자치분야 차관회의 때라는 후문이다.

박 장관이 주재한 만찬에 참석한 일본 총무성 차관이 책상에 올려둔 열쇠꾸러미에 이영애의 사진이 함께 달려 있었기 때문이다.

이를 본 박 장관이 "이영애씨를 좋아하느냐"고 묻자 "온 가족이 팬"이라고 답변했다. 그러자 박 장관이 이영애 사진과 친필 사인을 구해 일본 방문 때 장관과 차관에게 선물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