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神에게 도움을 청하는 법


神 : 나는 지금 한 사람도 예외가 없이 도움을 받을 자원이 없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너희에게 일러주러 온 것이다.

오직 너는 내가 거기 있으리라는 절대적 앎으로 나를 부르면 된다.

내가 네게 닿음을 보리라는 절대적 믿음으로 오직 내게 손을 뻗으면 된다.


닐 : 왜 당신이 먼저 뻗쳐오지 않고 우리가 먼저 손을 내밀어야 하는 거죠?

참말로 전지전능한 神이라면 우리가 도움이 필요할 때를 잘 아실 텐데요.

참으로 자비가 넘치는 神이라면 우리가 구하지 않아도 기꺼이 도와주어야 하지 않나요?

벌써 패배 앞에 무릎 꿇고 넘어져 있는데..

거기에다 비굴을 더해 당신께 구해달라고 간청해야 하나요?

사랑만 있는 神이라면 우리가 구걸하지 않아도 도와줄 정도는 되어야 하는 거 아녜요?


神 : 나는...기적이 일어날 가능성을 고려해 보라고 말하고 싶네.

내가 보낸 해결책을 네가 경험하지 못한 이유가 있을 것이지만,

이 상황에선 이유 같은 건 중요하지 않을 듯 싶구나.

지금 이 순간 중요한 건, 현재, 네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에

지금 당장 답이 있다는 가능성을 생각해보는 것이네.


눈을 크게 떠봐. 그러면 보일 것이야.

마음을 활짝 열어. 그러면 알게 될 거야.

가슴을 열고 거기 답이 있음을 느껴봐.


나는...네게 답이 주어졌음을 알게 되리라는 절대적 앎 가운데 내게 부르짖으라고 말하겠네.

네가 아는 것, 네가 느끼는 것, 네가 선언하는 것이 네 경험 속에서 사실로 구현되고

그것이 답일 테니까.


가망 없음 가운데 나를 찾는다 해도 나는 거기 있네.

단 네 절망이 너를 눈 멀게 하니 나를 보지 못하게 막고 있는 것이지.


나는...네가 행한 어떤 것도 극악한 것은 없고,

네게 일어난 어떤 것도 보수할 수 없는 것이 없으니,

치유될 수 없는 것은 없다고 말하고 싶네.


나는 너의 전부를 새롭게 다시 만들 수 있다.

그렇지만 너도 자신을 판단하는 짓을 그만 두어야 할 것이다.

아무도 너 보다 더 신랄하게 너를 판단할 순 없다.

다른 이들은 밖에서 너를 보고 판단할 뿐이다.


너를 모르고 너를 보지 못하니 그들의 판단이 유효하지 않다.

그들의 판단을 네 것으로 받아들여 유효하게 만들지 마라.

쓸데없는 것들이다.


다른 사람이 네 진정한 모습을 볼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그들은 각자 자신의 고통의 눈으로 너를 볼 테니까.

그러지 말고 진실과 경이로움으로 지금 내가 너를 보고 있음을 알라.


내가 보는 너는 완벽하다.

나는 너를 보면 오직 이 한 생각만 든다.

"내가 사랑하는 자, 내가 기뻐하는 자라."


나는...

神의 왕국에선 용서가 필요하지 않다고 말하겠다.

神은 어떤 식으로든 기분 상한다거나 해를 입을 수 없다.

우주를 통틀어 중요한 물음은 오직 이 하나이다.


이는 네 유죄나 결백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

네 정체성과만 상관이 있다.

네가 진정 누구인지 너는 아느냐?


외롭다는 생각이 말끔히 사라지고,

무가치하다는 생각이 한 방울도 남김없이 증발해버리며,

온갖 가망 없음의 소용돌이에 빠져 있던 생각들이 다름 아닌 네 삶의 기적이라는

경이로운 깨달음으로 변모하는 순간이 언제인지 아느냐?

그 기적이 바로 너다.


내 사랑하는 자에게 마지막으로 이르노니..

지금 바로 이 순간 수 천 수 만의 천사들이 너를 둘러싸고 있다.


그들의 보좌를 지금 받아들여라.

그런 다음 그들의 선물을 다른 이에게 건네주어라.

이 주는 것 안에 네 받음이 있고, 이 치유함 안에 네 치유가 있음이라.

네가 그토록 기다리던 기적은 너를 기다리고 있었다.

네가 다른 누군가가 기다리는 그 기적이 되었을 때, 너는 이를 알게 되리라.


어서 가서 네 기적을 선보여라.

네 죽음이 네 가장 큰 슬픔을 선포하는 것이 아니라

네 가장 영광스러운 순간이 되게 하라.


죽음을 파괴의 도구가 아닌 창조의 도구로 사용하라.

되돌아오는 도구가 아닌 앞으로 나아가는 도구로 삼아라.


이러한 선택으로 너는 삶 그 자체에 경의를 표하였으며,

삶으로 하여금 네 가장 웅대한 꿈을 이루게 하였다.

네가 육신으로 사는 동안에도 그러할 것이니,

마침내 네 영혼에 평화가 깃들었도다.


(이상 "Home with God" 제10장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