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길거리를 다니며 담배를 피지 말아야

담배불을 손가락에 끼고 팔을 흔들고 걸으면 길을 걷는 사람은 알아서 피해야 하나?

ㅇ 술은 이겨낼 만큼만 마셔야 한다.

꼭 길거리 으슥한 곳에 뱉어내놓으면 그걸 누가 치우나! 비가 내리고 세월이

흐르면 지워지겠지만 ......가능하면 안마시는게 좋고. 더 좋은건 끊는것.ㅋㅋㅋ

ㅇ 버스문앞에 얼쩡거리지 말아야

하차하는 문앞에 서서 내리지도 않고그냥 서있어 버리면 다른사람이 내리는

줄로 착각하는데 문앞에 손잡이 떡 잡고콱 버티고 서있으면 어쩌나.

나는 빨리내려야 하는데.

ㅇ 내 혼자의 생각을 전체의견인듯 말하지 말아야

내가 모든 사람의 표준이 될수 없듯이 내 의견만 말하고 의사소통하면 되지,

남에게 까지 영향을 주는 말을 당당하듯 고함 질러서는 안된다.

이집 음식은 량이 너무 많아요.(알겠나요.응?)->"내 건 좀 적게 주면 좋겠어요"로

ㅇ 남을 욕하지 말라

내맘에 안든다하여 남을 탓하면 나중 내가 쬐끔만 잘못해도 그는나를 탓하게 된다.

ㅇ 앉을 자리는 살펴보고 앉아야

버스안같은 데서는 자리가 꽉차있는데 한자리가 비어있다면 문제있는 곳이기 십상이다.

혹 앉을수 없게 물을 흘려 놓았다던가 등등.. 용감히 앉다간 옷에 다 묻힌다.

공원같은 잔디밭도 마찬가지로 껌이나 딴게 묻을수 있으니 잘 살펴야.

껌묻어도 기분나쁘고 냄새나는것 묻으면 더더욱 재수없고. 어떻게 빠나.

ㅇ 남이 듣기 싫어하는 소리를 하지말아야

말은 상황과 장소에 따라 가려서 해야 한다. 세사람이 있는 곳에서 둘만의 관심

사를 말하여 한 사람을 따 돌리는 등등.특히 자랑을 늘어놓아서야 안 되지. 그럼.그럼.

ㅇ 남의 시간을 소중히 여겨야

시간약속을 했으면 시간에 충분하도록 미리 준비해서 항상 남을 생각해 시간전에 가야

되는데 사실 기다려 보면 알겠지만 어떤때는 1분도 너무 지루해 죽겠어.

ㅇ 자신을 다 털어 놓지 말아야

나의 가정, 나의장점등 남이 부러워할만한 자랑거리를 다 털어놓으면 후회할때

가 반드시 있다. 상대에 대해서는 아는것이 없으면서 내것만 다 말하면 그건안되지.암.

ㅇ 남의 단점을 캐지 말아야

사람이 밉기 시작하면 꼴도 보기 싫다는 말이 있듯이 참말로 진짜로 싫은데

그래도 사람마다 장점은 다있게 마련이므로 어차피 대면할거면 좋은점을

찾아보는 연습을 좀 해야 한다.

ㅇ 침을 아무데서나 뱉지 말아야

아무리 침을 안뱉으려 생각하지만 때에 따라 뱉어야 할때가 있다. 담배를 피우거나

(특히 화장실- 내집거실이라 생각하고 침뱉으면 안돼) 감기들어도 뱉어야

할때가 있는데 뱉더라도 쬐끔은 신경써서 눈에 안띄는 곳에 뱉어 주면 좋지.

가능하면 흡수가 바로되는흙위에 (아스팔트위에 뱉어 놓으면 며칠있어도그냥있어.)

ㅇ 무엇을 하더라도항상 남을 생각하면 반드시 복을 받게 됩니다.















'낙서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든건 하고 싶을때  (0) 2007.04.28
봄꽃이 아름다운 계절입니다.  (0) 2007.04.27
지난날의 추억은 그리운 것이다.  (0) 2007.04.21
봄바람은 싫다.  (0) 2007.04.20
자연은 자연대로  (0) 2007.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