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분들만

좋은 사람과 가까이 하는 것은 좋은 향기나는 꽃을 옆에 둔것과

같이 좋다. 로인해 나는 좋은 생각을 갖게되고, 나는 따뜻한 마음을

베풀게된다.

내가 남을 한방치면 남도 반드시 내게 한방치게 되는데

상대에게 내가 사랑을 보내면 상대도 나를 사랑하게 되고

상대에게 내가 미움을 보내면 상대도 내게 미움으로 맞받아친다.

그러므로 좋은 생각을 가지고 남을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분을 사귀게 되면 그만큼 내게 복을 받을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게

되는 것이다.

옆집에 떡이나 과일을 좀 나눠주러 갔는데 가보니

마침 부부가 싸우고 있다면

가지고 간 음식을 전할수 있겠는가?

이로 볼때 항상 복이 들어올수 있는 환경을 스스로 만들어야 하고

평소 시험준비를 잘 해왔다면

언제 시험을 치른다는 발표가 있더라도

시험에 어느정도의 자신이 있게 되는 것과 같은 것이 아닌가!

따라서 나쁜사람곁에 있으면 누명쓰기 쉽고 좋은 사람곁에 있으면

칭찬받을 일이 많다.



그러므로 어디를 가던 그곳에 주인이 친절하고 다정하다면

반드시 진실하게 사는 사람이고, 방금 한말과 좀전에 한말이

다르듯이걷잡을수 없이 변화가 많은 사람이라면 상대할 바가

못된다. 방금 이랬다가 난 그런적 없다고 한다면 어떻게 믿고

상대를 할것인가!

물으면 사실대로 대답해야지 우리집 물건은 무엇이든 다 좋다고

한다면이건 문제있는 것이아닌가?

그러므로 어떤 상점이던 말이 번지르르하고 실이 부족하고

오직 물건 파는데만 안달이 나 있다면 두번다시 갈 곳이 못된다.

거짓말을 예사로 하면서도 거짓말 하고 있는지 조차 모르는

사람들한테서

무엇을 바랄것인가?

복받을수 있는 마음을 생각합니다.



'낙서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치면 좋은것들  (0) 2007.01.19
시간을 귀중하게 여기자  (0) 2007.01.11
,새삼스럽게 가수분들 참 고맙게 느껴져  (0) 2007.01.07
인간의 본성은 선하냐 악하냐?  (0) 2007.01.03
격식은 왜 있는가?  (0) 2007.01.03